베트남여행시 돈 보관 Tip

Posted by 베남쏘갈
2014. 12. 9. 02:00 여행팁정보

안녕하세요. 베남쏘갈입니다.

 

오늘은 베트남에서 돈 보관을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저의 돈 보관 방법을 세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제 경험으로 말씀드리는 것이라 "꼭 이게 맞다"는건 아닙니다. 그저 참고해주세요 ^^

 

1. 한국에서 준비할것

- 복대지갑을 준비해주시길 바랍니다. 얇고 배에 차는 지갑입니다. 이것을 배낭에 넣고 현지에서 사용합니다.

 

복대지갑

 

2. 공항에 도착했을시

- 먼저 입국심사를 할 것입니다. 사진과 본인의 얼굴이 같으면, 그냥 도장만 찍어주고 pass시킵니다. 주의하실점은 우리나라 여성분들 화장하시고 여권사진 촬영을 하시는데, 여권사진을 이쁘게 찍으시는것도 중요하지만, 간혹보면 얼굴때문에 입국심사에서 얼굴일치가 안되어, 애먹는 사례도 있었습니다. 저의 아내이야기입니다. 여권사진은 정말 아름다운데, 여행갈때, 화장을 안하고 가서, 입국심사때 애먹었습니다. 본인이 맞냐? 사진과 다르다? 누구인가? 이런 질문... 이점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3. 공항에서 환전

- 보통 벤탄시장이나, 데탐거리쪽이 환전시 보통 100$당 210,0000d 정도 됩니다. 그러나, 공항에서 호텔에 갈때, 택시비는 동으로 계산을 하여야 하는데, 돈이 없을 것입니다. 달러로 내도 받긴하지만, 그러다가, 바가지 쓸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공항환전소에서 100$정도 환전

- 화장실로 갑니다.

- 가방에 미리 넣어둔 본대지갑을 꺼냅니다.

- 큰돈은 복대지갑 , 사용할돈은 지갑, 잔돈은 주머니넣습니다.

이렇게 정리하고, 복대지갑은 골반에 걸처 바지속으로 집어넣어주시고, 지갑에는 필요한 돈만 넣어두세요, 이렇게 하는 이유는 현지에서 돈을 사용하다보면, 생각보다 잔돈이 모입니다. 나중에는 잔돈가지고, 간단히 커피나, 식사할돈은 모입니다. (되도록 지갑사용을 줄이기위해)

- Exchange 이렇게 써진곳에서 환전하시면 됩니다.

 

 

4. 여권관리

- 여권은 호텔에 맡기기 때문에 그때까지만, 잘 보관하시고 있으시면 됩니다. 여권은 어떻게 보면, 이나라에서 신분증같은 효과가 있기때문에 여권사본 2~3장 준비해두시길 바랍니다. 생각보다 사용할일도 많고, 렌트할때 아주 유용합니다. 여권을 맡기는 것보다 훨신 안전합니다. 1장은 접어서 복대지갑에 넣어두시고, 2장은 가방에 잘 보관해놓습니다.

- 혹시 모를 일을 대비해, 한국에서 여권사본스캔본을 usb에 저장시켜두시면 좋아요.

 

usb memory

 

5. 핸드폰관리

 

- 이동중에는 되도록이면, 핸드폰 사용을 자제해주셨으면 합니다. 우리나라야, 핸드폰이 보통 갤럭시s3나, 아이폰 5정도되니, 현지인이 볼때는 굉장히 탐나는 물건입니다. 그렇기에 우리나라에서 처럼 핸드폰 보고 걷는것은 정말 위험한 행동이며, 베트남와서 느낀점이, 사진을 찍을때도, 항상 주위를 살펴보고 사진을 찍는다는것. 지도 볼때도 잠깐보고 주머니에 넣어주시길바랍니다.

usim

 

6. 현지유심사기

 현지유심 사용시, 모비폰, 비에텔, 비나폰 있는데, 저는 모비폰 씁니다. 여기서는 어디서나, 유심을 구매할수 있기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SIM이라 써있는데, 가셔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5, 10 ...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7. 모비폰, 비에텔 충전 및 3G 무제한 사용신청

모비폰

- 요금확인(공통) : *101#

- 모비폰 3G무제한 신청 : 999번으로 DK miu 를 보낸다. (메세지내용)

- 비에텔 3G무제한 신청 : 161번으로 3G on 를 보낸다. (메세지내용)

- 충전방법(공통) : *100* +충전카드 회색부분 긁어나온 숫자+ # 통화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