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국민 간식 - 반미!

Posted by 베남쏘갈
2014. 12. 4. 21:13 요리

안녕하세요. 베남쏘갈입니다 ^^

베트남에서 쉽게 접하고 싸게 먹을 수 있는 반미는 바케트빵 안에 채소와 칠레,고기등을 넣어서 주는 음식인데요 , 아마 프랑스 식민지 영향을 받은 거로 생각됩니다. 싸게는 1만동~1만5천동 평타치는 데는 2만동~3만동까지 받네요. 한화로 약 800원~ 1200원 완전 국민 간식입니다. 맛도 맛있고  고추도 들어가 있어서 완전 한국인 입맛이에요.

여기는 비싼 동네일 수록 반미도 비싸고 양도적은거 같습니다. 싸고 양도 많고 맛있는데를 찾는게 좋은거같습니다. 동네 재래 시장 추천. 덧붙여서 전에 말한 사탕수수 드링크랑 먹으면 최강조합!!!!!!

반미가게

우리가 반미를 사먹은 떤미시장입구 바로옆 가게입니다. 가격은 다른곳과 비슷하지만, 굉장히 친절하세요. 영어도 어느정도 되셔서 대화하기 편했습니다. 특히, 제가 향료를 싫어한다니까, 바로 알아듣고 빼주시더군요. 만족하였습니다.

banmi

보기만해도 만족스러운 자태! 아침이라 식욕이 왕성해집니다. 동생은 이상하게 향료맛이 중독된다며, 잘먹더군요. 동생꺼입니다. 저는 향료 싫어합니다. 사진(쑥처럼보이는 야채)으로 보면 정말 맛있어 보이는데, 실제로는 향이 너무강해, 한국인입맛에 맞질 않습니다. 물론 적응하기위해, 먹긴해야겠지만, 저는 저 향료만큼은 적응을 못하겠더군요.

반미사진

의자위에 놓고 한컷. 앞으로도 많이 먹어야 겠어요. 아내와 저는 사진을 찍고는 폭풍흡입을 했습니다. 비록 빵이지만, 아침에 하나먹으면 든든합니다. 일단 편하고요.

반미시식

 돼지고기와 오이 양파 당근등 들어있어요.

반미시식

섬섬옥수같은 제손이 보이네요 (ㅈㅅ)

반미맛보기

저렴한 가격에 아침대용으로 딱좋았던 반미. 베트남에서 꼭 먹어야 할 간식꺼리입니다. 비록 빵에 이것저것올린 토스트와 비슷하지만, 맛은 장담합니다. 추천합니다. 향료안넣는 곳도 많으니, 잘 찾아보시면 됩니다. 정 없으시면, 빼달라고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