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자유여행 즐기기 2편 - 각 지역 여행지 추천

Posted by 베남쏘갈
2015. 1. 10. 00:30 여행팁정보

베트남은 1편(링크 : http://vgsg.tistory.com/37)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남북으로 긴 국토 지형을 가진 나라입니다. 때문에 남부,북부,중부에 따라 문화와 풍토가 다른 성향을 띄고 있습니다. 또한 유적지나 옛 도읍지, 프랑스의 식민지였기 때문에 시대의 흔적이 남아있고 현대적인 도시 등 볼거리와 다채로운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베트남이란 나라입니다. 여행 목적이 쇼핑과 도시 탐방에 있다면 호치민을, 역사나 유적에 관심이 많은 여행자라면 베트남 중부 지방의 후에와 다낭, 베트남 현대문화와 예술을 만끽하고 싶다면 하노이를 추천합니다. 여유롭게 휴가를 즐기고 싶으시면 남부지방에 해변 리조트를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각 지방 소개


베트남자유여행


1. 북부 

하노이 : 베트남의 수도로 정치와 문화의 중심지이며 오래된 사원과 왕릉, 프랑스풍의 건축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밧짱 : 하노이에서 자동차로 약 40분, 도자기로 유명한 조그만 마을입니다.

하롱 베이 : 정말 많이들 가시는 관광지중 하나입니다. 특히 기암괴석들이 솟아 있는 베트남 굴지의 명승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명소입니다.

사파 : 하노이에서 약 350km 정도 떨어져 있고, 유럽의 시골 마을을 연상케하는 곳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하이퐁 : 하노이에 이어 베트남 북부 지방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2. 중부

후에 : 중부 지방의 관광 중심 도시. 베트남 최후의 왕조가 있었던 도읍지로 역사적인 건축물들이 많습니다.

후이안 : 복고풍의 거리 풍경이 남아 있는 도시입니다.. 

다낭 : 중부 지방 최대의 상업 도시, 근교에 있는 미케 해변에는 정통 리조트 호텔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3. 남부 

호치민 : 고층 빌딩과세련된 레스토랑과 상점이 즐비한 베트남 최대의 상업 도시입니다.

메콩델타 : 메콩강 하구에 있는 삼각주 지대로 또한 메콩 강 크루즈는 메콩델타 관광의 하이라이트입니다.

꾸찌 터널 : 호치민에서 약 40km정도 떨어져 있으며, 베트남 전쟁 때 파놓은 땅굴입니다.

냐짱 : 백사장이 이어지는 베트남 최고의 해변 리조트이며 현대적인 호텔들이 늘어져있고, 바다에는 크고 작은 섬들이 많습니다.

다랏 : 프랑스 식민지 시대의 분위기가 남아 있는 고원 리조트이며 피서지로 유명합니다.

판티엣 or 무이네 : 꽤나 인기인는 해변도시입니다

붕따우 : 호치민에서 약 2시간정도면 갈수 있는 해변 리조트이며, 예수상, 불상, 해산물을 먹을 수 있습니다.


보통 북 중 남 으로 이동하며 관광 또는 남 중 북으로 이동하시며 관광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베트남 주변에는 캄보디아, 라오스등 다른 나라도 근접해 있어 관광하기 참 좋지만, 베트남만으로도 많은 관광지가 있어 느긋하게 관광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베트남 자유여행 즐기기 시리즈 

2015/01/08 - [여행팁정보] - 베트남자유여행 즐기기 1편 - 떠나기전 알아야 할 정보

2015/01/13 - [여행팁정보] - 베트남자유여행 즐기기 3편 - 호치민 시내 교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