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자유여행 즐기기 1편 - 떠나기전 알아야 할 정보

Posted by 베남쏘갈
2015. 1. 8. 00:00 여행팁정보

본론에 앞서 오늘은 베트남자유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베트남이란 곳에 대한 정보들을 간략하게 정리한 내용 위주로 당분간 시리즈로 베트남에서 체류가 끝날 때까지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많이 부족한 점도 있고, 저 또한 모르는 것이 많지만,  모르는 부분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베트남 국가 정보

- 지리 : 인도차이나 반도의 동부에 자리 잡고 있으며, 남분으로 긴 s자 모양으로 뻗어 있습니다. 북부는 중국, 북서는 라오스, 남서는 캄보디아와 국경이 맞닿아 있고, 면적은 32만 9241km  그 중 약 75%는 산악지대입니다.

- 시차 : 한국보다 2시간 늦습니다.

- 거리 : 한국에서 직선거리로 약 3600km이며, 비행기로 5시간 30분 가량 걸립니다.

- 언어 : 언어는 지방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하노이랑 호치민의 발음이 틀림. 보통 호텔, 여행사, 레스토랑같은 곳에서는 영어를 거의 사용할 줄 앎으로 영어를 조금 아신다면 불편하지 않습니다.


베트남 통화

베트남 통화단위는 동(VND)로 미화 1 $ = 21,300 VND 정도이며, (2015-01-07 현재 환률 기준) 환전을 할때는 일반 환전소보다는 금은방이나, 데탐거리(여행자거리)에서 환전하시는게 조금더 많이 쳐줍니다.

* 베트남 통화에서 0빼고 / 2 = 한국환율이 나옵니다.

EX) 10000동에서 0빼면 1000/2 = 500원정도


호텔

현재 베트남에는 국제적인 수준을 갖춘 고급 호텔들과 한국식 원룸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보통 체크인 시간은 오후2시입니다. 


전압

보통 베트남의 전압은 220V를 많이 씁니다. 플로그 모양은 2구멍(A,C타입), 3구멍(SE타입)등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그러나 보통 요즘 베트남 호텔 또는 다른 숙박시절은 보통 구멍이 2개이기 때문에 한국에서 사용하던 제품을 그대로 가져와 사용하시면 됩니다. 


치안

베트남 국내 치안은 비교적 안정적입니다만, 소매치기 또는 절도 사건이 많이 일어납니다. 여권,신용카드,귀중품은 특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소매치기 대안은 베트남여행시 돈 보관 Tip : http://vgsg.tistory.com/16 에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보통 다운로드 속도는 350kb정도이며, 한국에 비하면 많이 느린 편입니다만, 호텔의 경우 3mb 정도의 빠른 다운로드속도를 보여줍니다.(vdsl정도) 그리고 어딜가나 wifi가 설치되어 있으므로 인터넷이용시 wifi패스워드만 알면 지장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한국보다 wifi는 많이 보급된듯 합니다. 어딜가나 와이파이가 됩니다. 현지유심을 구매해 3G를 사용하실때는 http://vgsg.tistory.com/16 를 참고해주세요.


기후

나라지형 특성상 길이가 긴~ 나라입니다. 때문에 기후 또한 남 북으로 차이가 심합니다. 북부지방 즉 하노이쪽은 사계절이 뚜렷한 편이고 여름엔 30도 겨울에는 10도 정도이며, 베트남 중부지방은 건기(3~8월) , 우기(8~10월)입니다. 마지막으로 남부지방은 크게 우기(5~10월) 건기(11~4월)로 나뉘며 기온은 연중 26~28도 정도 입니다. 보통 건기에 여행을 가시는 편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우기때가면 습하고~ 덥고~ 비오고 ... 여행이 아니라 고생길이 될수도 있습니다.


국제전화 걸기

중급 호텔 또는 고급 호텔에서는 한국으로 전화를 할수 있습니다. 먼저 외선번호 0또는 9를 누르고 국가번호 + 앞자리 0 뺀 전화번호를 누르면 통화가 됩니다.

* 한국 국가번호 : 82

* 베트남 국가번호 : 84


베트남야경


베트남자유여행 즐기기 시리즈


2015/01/10 - [여행팁정보] - 베트남자유여행 즐기기 2편 - 각 지역 여행지 추천

2015/01/13 - [여행팁정보] - 베트남자유여행 즐기기 3편 - 호치민 시내 교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