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시작프로그램정리하기

Posted by 베남쏘갈
2015. 1. 7. 13:24 컴퓨터최적화

본론에 앞서 시작프로그램을 정리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시작프로그램이란 컴퓨터가 부팅시 먼저 실행되어 메모리에 상주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쉽게 말하면 컴퓨터를 킴과 동시에 시작되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어떻게 보면 별거 아니지만, 시작프로그램이 쌓이고 쌓이다 보면 부팅속도가 아주 느려지게 됩니다. 사용자도 답답해지죠. 별거아닌 팁이지만, 간단히 사용할수 있고, 시간도 얼마 안걸리기 때문에 한 번 따라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실행되고 있는 시작프로그램 확인하기 

사진에 화살표를 선택하면 대략적인 실행중인 시작프로그램에 수가 나옵니다. 만약 컴퓨터가 느린것같고 대략 10개이상 실행중이시라면 시작프로그램 정리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굳이 10개가 되지 않아도 됩니다. 자신이 느끼기에 느린거 같다고 생각되시면 정리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작업관리자

<위에 화살표 클릭시 대략적인 실행중인 프로그램이 나타난다.>


2. 시작프로그램 관리창 실행하기

윈도우버튼 + R을 누르시면 실행창이 실행됩니다. 거기에 MSCONFIG라고 적어주시면 됩니다. 


키보드

<윈도우 버튼 위치>


사진에 윈도우 그림 보이시죠? Z바로밑에 있는 윈도우버튼이란 이것을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윈도우 + R버튼 입력시 실행창이 실행됩니다.


실행창

<실행창에 msconfig를 적는다>


실행된 실행창에 MSCONFIG라고 적어주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시스템 구성창이 실행됩니다. 여기서 시작프로그램을 선택하여주세요.


시스템 구성

<intel로 시작하는 것을 제외하고 모두 체크해제>


여기서는 굉장히 간단합니다. 자주사용하는 프로그램은 남겨주시고 앞에 Intel로 시작하는 항목을 제외하고 나머지를 체크해제해주시면 됩니다. 


더 많은 컴퓨터최적화정보는 여기서 확인해주세요.

링크1. 컴퓨터최적화를 위한 5가지 Tip : http://vgsg.tistory.com/26

링크2. 깔끔하게 바탕화면정리하는 방법 : http://vgsg.tistory.com/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