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서 룸렌트시 알아봐야 할 8가지

Posted by 베남쏘갈
2014. 12. 30. 14:37 여행팁정보

현재 베트남에서 치열한 삶을 살고 있는 베남쏘갈입니다. 어느곳이나 비슷하겠지만, 그놈의 돈이 항상 문제네요. 오늘은 장기여행자 또는 이민 계획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사소하고 작은 팁을 알려 드리기 위해 이 포스팅을 쓰게 되었습니다.


포스팅 전에 드릴 말씀

룸렌트 및 집구하기 정말 만만치 않습니다. 집을 구하는 방법은 정말 많습니다. 부동산을 이용하는 방법, 온라인(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 직접발품 등이 있습니다. 특히 말이 안통하는 점이 가장 힘든 점이며, 해외에서 집을 구한다는 자체가 스트레스가 아닐수 없습니다. 크고 작은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1. 부동산을 이용하는 방법

대체적으로 부동산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한인부동산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이편이 더 안전하기도 하고 말이 통해 쉽게 구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부동산을 이용하게 되면 공과금 및 관리비, 물건이 고장났을때 연락하시면 거의 모두 해결 가능하기 때문에 좋은점이 많습니다. 특히 베트남에서는 직접 오토바이에 태워 집을 보여줍니다. 장단기여행자에게는 금액이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지역한정이기 때문)


2. 온라인(웹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는 방법

웹사이트를 통해 알아보시면 가격이 싸고 좋은 매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보통 현지 부동산과 연결된 경우가 많아 영어 or 베트남어를 조금이나마 구사하신다면 구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단점은 사진과 조금 다를수 있단점이 있습니다.


3. 역시 발품이 최고.

직접발로 뛰는 것이 최고입니다. 방법마다 장단점이 있지만, 발품을 많이 한만큼 싸고 좋은 집을 임대 받을 수 있습니다. 


4. 집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

집 구석구석을 잘 살피시길 바랍니다. 간혹 대충 휙보고 마는 경우가 있는데, 앞으로 당분간 거주할 곳이기도 하니, 집안 구석구석을 확인하길 바랍니다. 


5. 물이 잘나오는지 확인

물이 안나오는 집은 없겠지만, 간혹 수압이 약한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6. 전기세 포함여부

원룸이나 호텔형식으로 된곳중에는 전기세 또한 포함되어있습니다.


7. 밤에 모습과 낮에 모습 비교

낮에는 조용한데, 밤에는 시끌벅적하다면 포기하는게 좋습니다. 잠자리가 불편해 굉장히 피곤해집니다.


8. 아파트보다는 원룸식주택 or 호텔

개인적으로는 1~2인이시라면 원룸식이나 호텔이 좋습니다. 월임대료만 내면 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