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게 바탕화면정리하는 방법

Posted by 베남쏘갈
2014. 12. 27. 00:00 컴퓨터최적화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시게 되면 여러가지 프로그램과 다운로드파일 그리고 이미지 파일로 컴퓨터 바탕화면이 지저분해집니다. 앞서서 컴퓨터최적화를 위한 5가지 Tip 링크에서도 초기 바탕화면의 중요성이 나와있습니다. 대부분 분들이 1개월정도 지나면 바탕화면이 아주 지저분하게 변하고 맙니다. 그대로 방치해 두면 필요한 프로그램을 찾기도 어려워지고, 상사에게 제출할 문서도 찾지 못하는 불상사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안타깝게도 제 경험입니다. 그후에 덕분에 선임에게 바탕화면 정리하는 법을 배웠는데 아직까지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컴퓨터바탕화면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려울 것도 없고 어렵게 생각하실 것 없습니다. 딱 4가지만 지키시면 깔끔하고 보기 편해지십니다.


1.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 삭제

-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이나 파일등은 삭제합니다. 특히 바로가기는 삭제!


2. 프로그램 종류에 따라 폴더관리

- 프로그램에 따라 속성이 존재합니다.(ex : 동영상플레이어 - 곰플레이어,다음팟,네이버플레이어등)으로 구분할수 있습니다. 이것을 토대로 정리합니다. 폴더를 만든 뒤 작업툴은 작업툴대로, 유틸리티는 유틸리티대로 정리합니다. 

- 동영상은 동영상장르에 따라 분류합니다. (ex : 예능, 애니, 영화) 


3. 문서종류별 로 파일정리

- 문서종류별로 정리합니다.

- 파워포인트, 엑셀, 한글 등으로 분류


4. 사용빈도수에 따라 바탕화면에 프로그램 또는 유틸리티 배치

- 자주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이나 내컴퓨터, 내문서, 다운로드 등 기본폴더는 바탕화면에 배치합니다.


<만으로는 이해가 잘 안되시겠죠? 아래 사진을 봐주세요.>

바탕화면

<클릭시 사진이 커집니다.>


역시나 오늘도 일상속에서 사용할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했습니다. 비록 간단하고 보잘것 없어 보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미리미리 정리해두고 사용하면 평소 꽤적하게 컴퓨터를 사용할수있습니다. 주변을 정리정돈하신다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