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경비를 줄이는 8가지 방법

Posted by 베남쏘갈
2014. 12. 26. 01:00 여행팁정보

누구나 여행가기전 한 번쯤 생각해 보셨을 법만 내용입니다. 여행경비를 체계적으로 짜놓지 않으면, 여행을 마무리하고 집에 돌아왔을시 후회감이 밀려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행경비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여행경비는 경제적 상황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누가 옳다고 할수 없는 부분입니다. 제 주관적인 이야기이므로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여행경비


 

1. 본인의 경제적 여유를 바탕으로 총 금액 정하기

경제적인 부분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은 선에서 본인이 부담되지 않을 수준으로 책정하시는게 좋습니다. 


2. 총금액에서 비행기값, 호텔값, 렌트비 빼기(패키지여행은 관련없음)

비행기 호텔 자동차렌트 or 교통비 는 총 금액에서 미리 빼 놓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인 견해로는 비행기는 좀 불편하시더라도 저가항공을 이용해 주시고 호텔은 야외에서 관광시간이 길으시면 호텔또한 저렴한 것으로 선택하는게 좋죠. 위 3가지는 어쩔수 없게 쓰셔야하는 부분이므로 되도록 줄입시다.


3. 하루에 쓸 금액 정해두기

하루에 쓸 금액을 정해두시면 꽤 도움이 많이 됩니다. 예를 들어 난 하루에 10만원씩만 쓰겠다고 하면 그 10만원으로 식사, 관광, 간식 등 다 해결하시면 됩니다. 남은 금액은 따로 봉투같은 것에 보관합니다.


4. 가계부쓰기

가계부쓰는게 굉장히 귀찮긴 하지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여행당시는 신경도 안썻는데 시간이 흘러 내가 이곳에서 무엇무엇을 사고 먹었길래 돈이 이거밖에 없지? 라고 생각이 드실때 확인하시면 굉장히 유용합니다. 전 가계부 매일매일 씁니다. 요즘 어플도 많고 사용법도 간단하여 쉽게 사용가능하니 걱정마세요.


5. 여행코스 미리 정하기

미리 여행코스를 짜두세요. 보통 3~5곳 정도면 하루가 다 지나갑니다. 여행코스를 미리 짜두시면 은근히 금액적인 부분에 손실을 막으실수 있습니다. 


6. 식사 미리 정하기

여행을 하게 되면 그곳에 특산물 맛집 등을 찾게 되는데 미리 정해두고 식사를 하시면 맛집찾으러 다니던가 특산물찾으러 돌아다니며 고생하시면서 어쩔수 없게 물, 음료 등을 사드시게 되니 그 점 유의해주세요. 또한 식사를 선택할 때 얼마 만큼의 금액 선에서 해결할것인지 정해두세요. 


7. 아침은 조촐 점심은 적당 저녁은 거하게

아침은 간단히 빵,우유로 해결하고 점심은 적당하게 드시고 저녁은 관광하시느라 고생하셨으니 다이어트 생각마시고 푸짐하게 드시길 바랍니다. 밤에 배가 고프면 야식을 찾게 되는데 그럼 결국 돈은 돈대로 우리에 몸은 불어갑니다... 


8. 남은 돈은 돌아갈때 쓰기

하루금액 - 쓴금액 = 남은금액(따로보관)시 은근히 돈이 많이 남습니다. 이돈으로 기념품, 돌아갈 교통비, 간식등을 해결하세요. 


어떻게 보면 굉장히 간단한 팁들이고 누구나 아는 사실일 것입니다. 그러나, 미리 예산을 편성하고 그에 맞게 여행경비를 짜두시면 후회없는 여행이 되실것입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