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최적화를 위한 5가지 Tip

Posted by 베남쏘갈
2014. 12. 21. 00:03 컴퓨터최적화

안녕하세요. 베남쏘갈입니다.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시게 되면 많이 느려지고 작업시간이 늘어나게 되는데요. 오늘은 컴퓨터를 최적화를 시켜 항상 빠르고 안정적이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방법이 어렵지 않고 간편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고 쉽게 따라할 수 있으니 차근차근 포스팅을 보시면서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컴퓨터최적화

 

 

 

1. 바탕화면을 깔끔하게 정리

바탕화면에 자주 사용하는 아이콘을 폴더에 정리하고 사용하지 않는 파일이나 아이콘은 삭제합니다. 부팅시 컴퓨터가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읽는 시간을 단축하여 조금이나마 속도가 빨라진다고 합니다. 유틸리티, 작업, 블로그, 음악 등으로 분류를 해놓습니다.

  1. 아이콘 및 폴더 정리
  2. 사용하지 않는 아이콘 삭제

 

2. 시작프로그램 정리

컴퓨터최적화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입니다. 부팅시 시작프로그램이 많으면 정말 느려집니다. 1달에 한번 시작프로그램을 정리하여, 꽤적한 환경으로 최적화시켜 놓으시면 굉장히 좋습니다.

 

시스템구성

  1. 윈도우그림 버튼 + R 을 누릅니다.
  2. 실행창에 MSCONFIG 라고 치고 확인을 누릅니다.
  3. 시작프로그램으로 들어간뒤, INTEL로 시작하는 것을 제외한 나머지의 체크박스를 해제합니다.(자주 사용하는 카카오톡 기타 유틸등은 해제안하셔도됩니다)
  4. 확인후 재부팅

 

 

3. 인터넷 설정 및 변경

인터넷설정도 컴퓨터최적화에 있어 중요합니다. 인터넷이 느려지는 경우는 대체적으로 2가지인데요. 한가지는 악성툴바로 인한 속도저하이며, 다른 한가지는 인터넷을 사용하시면서 임시인터넷파일이 쌓여 느려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악성툴바제거

  1. 프로그램제거부분에서도 할수 있으나, 실수로 중요한것까지 삭제하면 안되기때문에 최적화툴(v3,네이버클리너 등)로 툴바를 삭제합니다. 모두 제거하셔도 괜찮습니다.

 

익스플로러설정  

  1. 인터넷옵션 선택
  2. 삭제선택후 사진과 같이 체크후삭제
  3. 설정선택
  4. 기록선택후 페이지 보관일수 1일로 설정(0일로 설정하면 아차할때 제가 전에 열어본 페이지를 알수 없기때문에 1일로 설정)

인터넷 옵션

검색 기록 삭제

웹 사이트 데이터 설정

 

 

 

4. 바이러스 체크

V3 또는 알약 기타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바이러스 또는 악성 스파이웨어를 잡아내줍니다. 거의 모든 분들은 자동감지로 설정을 해놓으셔서 상관없지만 위에 나온대로 다 실천하셨을때 그래도 느리신 분들은 바이러스 아니면 스파이웨어 때문입니다.

 

5. 최적화 유틸리티

최적화 유틸리티는 주로 위에 사항을 모두 점검하신 뒤 사용하여주시면 됩니다. 직접 손으로 찾아가서 하는 것이 확실합니다. 최적화유틸에 경우 간혹 필요한 파일까지 삭제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부팅오류(파란화면)을 낼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혹시나를 위해 동영상 첨부해놓습니다. 보고 따라해주세요. 중요한 부분만 올립니다.

 

 

 

 

이상 컴퓨터최적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