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메이커 설치하고 쉽게 동영상을 제작하는 방법

Posted by 베남쏘갈
2014. 12. 22. 01:04 IT & Computer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 무비메이커 설치 및 편집실습


안녕하세요. 베남쏘갈입니다.

이렇게 무비메이커를 이용한 편집을 포스팅하게 된 이유는 동영상편집프로그램중에서 가장 심플하고 사용하기 간편하고 쉽게 다운로드받아 사용할수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것은 왠만한 포맷형식은 거의 지원을 한다는 사실이죠. 또한 요즘 유튜브에 대한 관심도가 굉장히 높아져있으며 1인미디어를 지향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 또한 요즘 유튜브에 동영상을 편집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블로그와 함께 연동시키니 수입면에서도 블로그로만 포스팅하는것보다 훨씬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무비메이커 설치


본격적으로 무비메이커를 사용하기 앞서 무비메이커를 설치하셔야합니다. 아래링크를 통해 무비메이커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사진참조) 설치후 바탕화면에 생성된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1. 설치하려는 프로그램 선택해주세요. 위에 모두설치시 시간이 많이 걸릴수 있습니다.

 

Movie Maker


2. 제가 찍은 스크린샷에서는 미리설치되있기 때문에 저런 화면이 나오는 겁니다. 처음 설치하시는 분들께선 사진 갤러리 및 무비메이커만 체크해주시고 나머지는 체크해제해주세요.


Movie Maker Setup



무비메이커를 이용한 동영상편집(예제)


무비메이커를 이용한 편집 간단한 예제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고 간단한 예제를 통해 다음에 동영상 편집시에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3분정도만 투자하시면 되시니 걱정말고 필요하신 분들은 따라해주세요. 


1. 첨부파일 3가지를 모두 다운 받아주세요.


2. 무비메이커 실행후 비디오 및 사진추가 선택후 앞에서 다운받은 첨부파일 3장을 선택합니다.


무비메이커 사용법


3. 간단한 메인만들기

- 홈에서 제목을 클릭합니다.

- 자막에 원하는 글씨를 입력합니다.


무비메이커 예제



4. 애니메이션 효과 주기

- 사용하고자하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선택해주세요.


무비메이커 효과


5. 시각효과 주기

- 여러가지 시각효과들이 있는데, 상황에 맞게 판단하셔서 선택해주세요. 


무비메이커 효과주기


6. 편집 

-  재생시간을 20초로 변경해 보세요.


무비메이커


7. 저장하기

- 홈 선택 -> 동영상저장 선택 -> 원하는 저장형식으로 저장!


무비메이커 저장


지금까지 간단한 편집을 통해 무비메이커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담지 못한게 아쉽군요. 간단한 예제를 통해 한번 따라해보시면 다음부턴 쉽게 진행하실수 있을꺼라 믿습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종류가 많지만 일상생활에서 간단히 사용할수 있고 쉽게 멋진 영상을 제작 가능하기 때문에 좋은 점이 많은 프로그램입니다. 


아래는 부끄럽지만, 제가 만들어본 영상입니다. 무비메이커로만 제작했습니다.









'IT & Compu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워목업을 사용해보자. - POWERMOCKUP  (3) 2016.05.03
아이폰을 사용하는 5가지 이유  (10) 2014.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