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사용하는 5가지 이유

Posted by 베남쏘갈
2014. 12. 13. 15:31 IT & Computer

안녕하세요. 베남쏘갈입니다.

 

오늘 여기 날씨는 굉장히 선선합니다. 날씨가 시원해서 그런지, 자꾸 잠만 오게 되네요. 어제 잠을 너무늦게 잔 탓인지 날씨도 좋은데 글쓸거리가 없네요. 이게 아이디어 고갈인가봅니다. 머리가 띵한게 전혀 글이 안써져요. 다른 블로거님들은 이럴때 어떤 글을 쓰시는지 궁금하네요.

 

IPHONE5

 

포스팅에 앞서서...

 

오늘은 별내용없어요. 그냥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에 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 처음에 저는 아이폰을 구매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아는 형님의 아이폰자랑에 질렸던 터라 안드로이드폰을 구입하고 안드로이드만을 고집한 안돌빠?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굉장히 자유로운점에 매료되어 커스텀롬 설치 또는 상단바ui작업 나만의 어플제작등 어마어마한 장점들에 빠져들게 되고 장작 약 4년정도 안드로이드를 사용했습니다. 일단 오픈소스이니 자유도가 높은건 당연.

 

아이폰을 사용하는 5가지 이유

 

1.  애지중지하던 갤X시S4를 잃어버렸다.

결혼식 당일 뒷풀이가 끝이 나고 집으로 돌아가는 중 핸드폰을 놓고 내려 잃어버리고 말았습니다. cctv도 찾아보고 위치추적도 해보고 핸드폰이 꺼져있는걸 확인하고 도난신고까지 했는데 찾질 못했습니다. 그 당시 위X폰에서 가장 할부원금이 가장싼 기기를 검색하다가 아이폰5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저의 아이폰을 사용하는 이유 1번째 이유입니다.

 

2. 디자인이 이쁘다.

어쩔수 없이 구매한거지만 택배를 통해 아이폰을 받고보니 사진보다 실물이 참 이쁩니다. 날씬한게 쭉빠져서 뒷면에는 애플로고가 심플하게 그려져 있어 더욱 애지중지하게 되었습니다. 상단에 위치한 전원버튼 좌측에 배치된 소리/무음 스위치 볼륨버튼 그리고 하단 중앙에 위치한 아이폰의 심볼 홈버튼 정말 제 스타일이었습니다.   

 

3. 안정적인 OS로 인해 렉이없다.

안정적인 OS 가 큰 몫을 했습니다. 램1G인데 비해 멀티테스킹을 해도 버벅거림(렉)이 없습니다. 특히 아이폰 특유에 스크롤감 아이폰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모두 알것입니다. 쿼티키보드도 누를 때마다 "타닥타닥" 경쾌한 소리를 내어주는 데 이상하게 이점이 맘에 들더군요. 아이폰이 좋다고 듣긴했지만 이렇게 완성적인 형태로 존재한다는 자체에 놀랐습니다.

 

 

4. SIMPLE하다.

디자인 및 OS 모든면에서 심플합니다. 버튼한두번으로 어디든지 이동할수 있는점과 꾸밀필요없는 메인화면등 자주사용하게 되는 앱만 끌어서 하단바에 옮기면된다. 너무 심플한건 단순하게 보이지만 심플하지만 사용하기 편하고 사용자가 만족하게 한다는 심플은 굉장히 어려운 것이라 생각합니다.   

 

5. 여타 다른 업체들과 비교불가능한 업데이트

현재 아이폰 업데이트 버젼은 8.1.2 버젼입니다. 아이폰 3때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업데이트를 배포하였고 구형모델 또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필자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점 하나가 사후지원입니다. 이렇게 따져보면 "힘들게 스마트폰을 구매하였다. 근데 업데이트가 1년뒤에 끊겨버렸다?" 정말 화가 나고 짜증날것입니다. 중요하게 여기지 않는 분도 많겠지만 업데이트에 따라 보안 또한 탄탄해지게됩니다. 이러한 점에서 아이폰을 사용하는 5번째 이유입니다.

 

지금까지 베남쏘갈에 나혼자 끄적끄적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생활에서 찾아볼수있는 주제로만 찾아 포스팅하겠습니다. 이걸 포스팅할때는 아마 아이디어 고갈일때 말곤 없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