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자유여행] 오토바이 빌려 여행하기

Posted by 베남쏘갈
2014. 12. 1. 22:43 여행

 

안녕하세요! 베남쏘갈입니다.

 

처음으로 쓰는 글을 베트남에 오토바이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베트남하면 오토바이가 정말 많은 나라입니다.

머 차보다 더 많고, 여기 여성분들은 차보다 명품백보다 이륜차 즉 오토바이를 더 선호한다는 사실!!!! 드라마나, tv광고 보면 오토바이가 차보다 많이 많이나옵니다.

 no2

우리나라에 경우 차가 막히는 경우를 많이 보지만, 베트남에서는 오토바이가 길을 꽉 막고 있는 풍경을 자주보게 될거예요. 어느정도냐면, 4시~5시 사이에 오토바이 정말 많습니다. 그때 보면, 도로한가득 오토바이들입니다. 좌회전할때는 조심조심 !

 

 베트남풍경오토바이천국

 

그래서 오토바이를 빌렸습니다! 택시비는 보통 한번 나갔다 오면, 10만동... 겨우 우리나라돈 5000원정도이지만,

10*20 = 200만동... 대충 감이 오시죠? 이정도면 잘빌리면 오토바이 2달치 렌트비 입니다. 또한 식사비용도 만만치 않은데, 매번 택시를 타고 나갈순 없는 노릇이니까요. 그래서 전 자유로운 영혼이니에,

렌트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빌리는 법은 간단합니다.

데탐거리 또는 윙티민카이18a 구역 또는 팜응라우 이근처로 추천드려요. 오토바이렌트해주는 곳도 많고, 빌려주는 곳이 많기 때문에 흥정하기도 쉽습니다. 되도록 깎아서 타야 나중에도 마음놓고, 싸게 빌렸단 생각에 더 즐거운 여행이 될거예요. 외국인의 왕래가 많은 곳으로 소위 여행자의 거리라고 하며, 외국인도 외국인이지만, 렌트해주는 곳도 많습니다.

 

저는 윙티민카이18a에 끝에서 두번째 집에서 빌렸습니다. ( 근처를 돌아다녀본 결과, 가장 쌈..) 담배도 그 근처에서 그나싸고, 친절하게 렌트 가능한 오토바이 목록도 보여줍니다. 베트남어 모르는 사람도, 간단한 영어만 할수 있다면 빌릴수 있습니다.

 

veitnam motorbike rentBONNA

 

본나카페입니다. 저의 경우엔 원하는 기종이, 점검중이라 30분 정도 기다렸습니다. 친절히 과일음료도 그냥 주셨는데, 진짜 맛있었습니다. 가격은 대략 12000동에서 15000동 사이이므로 가격도 싸고, 맛도 끝내줍니다.

 

motorbike rent렌트하는곳

 

사진보시면 친절히 한글로도 팻말이 있기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렌트하는방법

1. for motobike rent 팻말을 찾습니다.

2. 렌트기간을 말합니다. 1일인지, 1달인지

3. 렌트계약서를 씁니다. 여권사본 or 여권 챙기세요.

4. 이제 슝슝~ 참 쉽죠잉?

 

주의점

※ 되도록이면, 여권사본을 사용

※ 보증금 거는곳도 있는데, 그런곳은 쿨하게 Pass~!

※ 운행시 40km 미만 주행

※ 회전시, 대부분 비보호이므로 조심